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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상 프로그램

【 이웃집펫시터 안전보상프로그램 】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태호컴퍼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이웃집펫시터 펫시터 중개서비스 및 반려동물 돌봄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이하 같습니다)를 이용자(이하 ‘회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이웃집펫시터 펫시터 중개서비스 및 반려동물 돌봄 관련 제반 서비스인 ‘펫시터 집에가기’와 ‘우리집에 부르기’ 서비스만을 의미합니다.
2)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3)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 : 이웃집펫시터 아이디(ID)는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여러분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필요한 경우 이웃집펫시터가 이메일 주소를 인증한 후 승낙하는 절차로 생성됩니다.
5) 비밀번호 :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7) 펫시터 : 반려동물 돌봄 관련 서비스를 판매할 의사로 가입하고 회사가 별도로 승인하여 회사의 펫시터 목록에 등록된 회원을 말합니다.
8) 펫시팅ㆍ돌봄 서비스 : '회사'에서 운영하는 두 가지 형태의 펫시터 서비스(펫시터 집에 가기, 우리집으로 부르기)를 말합니다.
- 펫시터 집에 가기 서비스 :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혹은 앱을 이용하여 결제 후 예약한 '펫시터'의 집에 약속된 기간 동안 '회원'의 반려동물의 돌봄을 위탁하여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우리집으로 부르기 서비스 : '회원'이 '회사'의 사이트 혹은 앱을 이용하여 결제 후 예약한 '펫시터'가 '회원'의 집에 약속된 시간에 방문하여 '회원'의 반려동물을 정해진 시간 동안 대신 돌봄 서비스(산책,배식,배변처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의뢰인 : '펫시터 집에 가기' 나 '우리집으로 부르기 서비스'를 결제하여 예약한 회원을 말합니다.
10) 직거래ㆍ개인간 거래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 연락처, 메신저 아이디 등 교환을 통한 개인간 거래를 말합니다.
11) 사전만남 : 펫시터와 의뢰인이 의뢰계약을 진행하기 전 사전에 만나 돌보미와 서로의 반려동물에 대한 성향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12) 의뢰계약 : 의뢰인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펫시터 혹은 회사의 상호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위 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이웃집펫시터 사이트와 앱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 사정상 약관 변경이 필요한 중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변경 최소 7일 전 (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변경 30일 전)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사전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고지기간 경과 후 변경된 약관은 효력이 발생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와 앱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약관변경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의 효력 발생 이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효력과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사는 필요할 경우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특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특별약관에 동의 후 특정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특별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회사가 특별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2항에 따라 공지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 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별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안전보상프로그램

제 5조 (안전보상프로그램)

이웃집펫시터 안전보상프로그램은 회사 내부의 자체적인 보상 제도로서 사이트 내 펫시터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뢰계약하고 진행하는 기간 동안 이웃집펫시터 안전보상프로그램에 명시된 내용대로 혜택이 제공됩니다.

제 6조 (적용대상)

이웃집펫시터의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이웃집펫시터 사이트와 앱을 통해 계약된 서비스를 의뢰할 경우 해당 의뢰인의 반려동물에게 한하여 적용됩니다.

제 7조 (지원적용)

1. 회사는 이웃집펫시터를 통해 계약된 서비스 의뢰 진행 중에 발생한 예상치 못한 상해사고에 대해 해당하는 의뢰인의 반려동물 치료비 등(검사비, 치료비, 입원비 포함하여 “이하 치료비 등”이라 합니다)으로 최대 50 만원을 지원합니다.
1) 검사비 최대 1회, 20만원까지 지원 (발생한 급격하고도 우연한 외래의 사고로 유독 물질을 우연하게도 일시에 흡입, 흡수 또는 섭취한 결과로 생긴 중독증상에 대한 초음파, CT, MRI, 알러지에 대한 검사는 제외)
2) 치료비 최대 1회, 20만원까지 지원 (진료비, 야간진료비, 치료비, 통원치료비, 약값, 주사비용, 응급실 포함)
3) 입원비 최대 1회, 10만원까지 지원 (자택 등에서의 치료가 곤란하여 대상 반려동물을 동물병원에 넣어 항시 수의사의 관리 하에서 치료에 전념토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성견(만 2살~7살 기준)에게만 적용합니다.
3. 보상금액은 실제 지출된 진료비 등을 기준으로 회사의 방침에 따라 구체적으로 확정됩니다.

제 8조 (적용과정)

1. 보상을 청구하는 의뢰인(이하 “청구인”)은 사고가 발생하거나 알게 된 때로부터 48시간 이내에 전화, 전자메일, 기타 방법을 통해 회사에 사고발생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최대 의뢰계약 종료일로부터 48시간 내에 통지 하여야 하고 이 기간이 경과하면 통지 등의 효력이 없습니다.
2. 청구인은 사고가 발생하였거나 알게 된 때로부터 1항의 48시간 통지절차를 포함해서 7일 이내에 이웃집펫시터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식으로 작성된 보상금지급청구서(이하 “청구서”)를 팩스, 전자메일 또는 우편으로 회사에 제출합니다. 이 경우 면허를 가진 수의사가 작성한 공신력 있는 문서(진료기록부, 검사결과기록지 등)를 포함한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청구서가 도달한 때로부터 14일 이내에 청구인의 보상 청구에 관한 사실 확인, 조건 충족 여부 및 적절성 등에 대한 심의를 합니다. 정확한 사실 확인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심의기간은 연장될 수 있고 연장될 경우 청구인에게 연장 사실 및 사유에 관해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심의 완료 후 7일 이내에 심의결과를 청구인에게 통지합니다.
5. 안전보상프로그램 상 보상지원이 결정된 경우 회사는 결정된 내용을 청구인에게 유선 및 서면으로 통보하고 신청자가 이에 동의할 경우 청구인에게 보상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6. 청구인이 결정된 내용에 동의하지 않거나 보상금 결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신청자격 미달로 적용불가 통보를 받은 경우에는 결정을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양식으로 작성한 재심청구서를 회사에 제출함으로써 재심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재심은 최대 1회에 한하며, 제2항 및 제5항의 절차에 따라 재심의가 진행됩니다. (‘청구서가 도달된 때’는 ‘재심의 청구가 도달된 때’로 대체합니다.)
7. 청구인은 결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적용요건 및 적용 예외사유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증명이 필요한 경우 증명할 책임이 있습니다.
8. 재심의에서 결정된 내용에 대해서도 불복할 경우 청구인은 최종적으로 국내 및 국제 민상사 분쟁 해결 기관에 신청자 본인이 직접 신청하여 해당 기관의 중재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9조 (적용예외)

1. 이웃집펫시터 서비스 의뢰 진행 중(사전만남 제외) 예상치 못하게 발생한 사고에서 하위 항목에 단 한 가지라도 해당하는 경우, 안전보상프로그램의 적용은 불가합니다.
1) 외뢰인의 반려동물에 대한 부상으로 발생하는 외에 모든 비용
2) 생후 2년 미만의 강아지 또는 8살 이상의 노령견의 경우
3) 기본 예방접종 (반려동물 경우 5차 접종)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
4)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본래 앓고 있었거나 선천적인 질병 및 질환일 경우
5)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노화에 의해 생기는 각종 질병 및 질환일 경우
6) 종 특징적인 질병 또는 질환일 경우
7) 원인이 결정되지 않은 질병 또는 질환일 경우
8) 기존에 존재했던 질병이 재발할 경우
9) 의뢰계약기간 동안 발생한 질병이 재발한 경우
10) 벼룩, 진드기, 혹은 기생충으로 인한 질병 (의뢰계약 시작일 이전 감염된 벼룩, 진드기, 또는 기생충의 재발로 인한 경우 포함)
11) 안구돌출
12) 의뢰인의 동의 없이 펫시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의뢰인의 반려동물을 돌보던 중 발생한 사고의 경우
13) 의뢰인의 동의 없이 이웃집펫시터가 아닌 다른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던 중 발생한 사고의 경우
14) 외,내상에 대한 외과적 수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반려동물에게 의료장비를 이용하여 절개 및 개복 등의 외과적 시술을 가하여 치료하는 행위)
15) 이웃집펫시터 서비스 의뢰 전,후 일어난 의료 행위에 문제가 생기거나 잘못된 경우
16) 펫시터와 의뢰인간의 사전만남 없이 돌봄을 진행하였을 때 발생하는 모든 사건 사고의 경우
17) 펫시터의 또는 의뢰인의 고의, 과실(경과실 포함)에 의한 사건 사고의 경우
18) 치과 치료를 포함한 기관협착, 누르관 시술을 해야 하는 경우
19) 임신 또는 그로 인한 질병으로 발생하는 비용
20) 입원중의 식이(食餌)에 해당하지 않는 음식물 및 식이요법, 그리고 수의사가 처방하는 의약품 이외의 것(건강보조식품, 의약품지정이 되어 있지 않은 한방약, 의약부외품 등)
2. 이웃집펫시터의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어떠한 예외도 없이 아래의 조항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아래의 예방 접종을 하지 않아 발생되는 질병 및 질환 또는 전염병
가) 종합백신(DHLP) : 홍역, 감기, 파보장염 등 예방
나) 코로나 장염(Corona V)
다) 켄넬코프(Kennel Cough V) : 전염성기관지염
라) 광견병(Rabies)
마) 심장사상충
2) 수의사에 의한 진단 유무를 떠나 해당 반려동물이 이웃집펫시터 서비스 이용 전,후를 포함한 서비스 이용 중에 가)항에 해당하는 증상을 보일 경우, 이는 이웃집펫시터 서비스 이전부터 있었던 질병 및 질환으로 간주합니다.
가) 호흡기 감염, 요로감염증 및 방광염, 혈액질환, 구토, 또는 백혈병바이러스, 설사, 녹내장 그리고 위장장애
3) 이웃집펫시터 서비스를 통해 펫시터와 함께 지내기 전에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일 경우 또는 해당 반려동물이 다음의 조건을 진단받은 경우 이웃집펫시터의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가) 어떤 정형외과의 병 : 무릎뼈탈구, 고관절형성이상, 앞다리굽이형성이상, 그리고 강박신경증, 정형외과의 질병 또는 기존에 이미 병력이 있었던 부상의 반대쪽 부상. 모든 만성 질병 포함 : 알레르기, 암, 당뇨병, 지방종 또는 피부의 혹, 갑상선기능항진 또는 갑상선기능부전, 요로 또는 방광 결석 또는 방해물.
나) 특정 견종에게 두드러지는 질병: 고관절형성이상, 앞다리굽이형성이상(독일셰퍼드, 골든 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 그레이트 데인 등 대형견에게 주로 발생), 슬개탈구 (푸들, 요크셔테리어, 포메라니안, 치와와, 보스턴테리어(불독종), 코카스파니엘 등 토이/소형견에게 주로 발생), 파열, 탈장된 추간판질환 디스크 문제들(닥스훈트, 하운드, 프레치불독, 포메라니안, 코기, 퍼그 등의 다른 연골발생장애 가능성이 높은 종들에게서 주로 발생) 등
다) 만성질병(만성질병은 최소 몇 개월 동안 지속되며 보통 백신에 의해 예방 또는 약물치료가 불가능하고, 금세 사라지지도 않는 질병을 말합니다.) : 알레르기, 귀염증, 암, 당뇨병, 염증성 장질환, 애디슨병, 쿠싱증후군, 안구건조증, 간질, 녹내장, 지방종, 피부종괴, 갑상선기능부전, 관절염, 십자인대파열과 같은 정형외과적인 문제. 전문적인 훈련 등의 의학적이지 않은 치료 등
라) 원인이 판명되지 않은 질병 또는 질환(원인이 판명되지 않거나 원인이 불확실한 질환을 의미합니다.) : 출혈위창병, 췌장염, 스트레스 관련 증상, 장내 코로나바이러스, 심장병, 보데텔라병, 개의 파보바이러스 감염, 디스템퍼, 개의 인플루엔자, 위장질환, 암, 면역매개용형 용형설 빈혈 등
4) 위와 같은 의학적인 치료가 요구되어 발생하는 비용 문제로 인해 이웃집펫시터 서비스 예약이 취소되는 경우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적용되지 않으며 이웃집펫시터는 예기치 않은 여행 일정 변동으로 인한 사건(숙박요금, 비행기 티켓과 같이 여행에 필요한 각종 교통비 등)에 대해서는 의뢰인이나 펫시터에 의해 초래되는 어떠한 비용에도 책임이 없습니다. 5) 의뢰인의 반려동물에 대해 위에 말한 질환 및 질병을 가지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것은 펫시터와 의뢰인의 책임이며 이웃집펫시터는 위에 언급한 모든 항목들에 의해 발생한 어떤 문제에도 일체의 의무나 책임이 없습니다.
6)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이웃집펫시터를 이용하며 발생된 사고로 의학적인 치료가 필요할 경우, 이웃집펫시터는 의뢰인의 무관심으로 인해 발생한 그 이상의 피해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보상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반려동물이 수술을 받고 의뢰인은 휴식과 치료를 위한 적절한 시간을 허용하지 않는다면(특히 수의사가 해당 반려동물의 안정과 휴식을 위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이웃집펫시터는 그 이후 나타나는 부상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추가적인 치료에도 책임이 없습니다.
7) 예방을 위한 백신접종비용 또는 필라리아·벼룩·진드기 등의 구충약 및 약제투여 등의 처치에 필요한 비용 (단, 질병 또는 상해의 치료에 대해 이와 같은 구충약이 사용되는 경우는 제외)에 대해서는 보상지원이 없습니다.

제 10조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펫시터와 의뢰인은 상호간 첫 의뢰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만남을 가져야 합니다. 만약 사전만남 없이 반려동물을 돌보았을 때 발생하는 모든 사건, 사고의 경우 안전보상제도를 적용 받을 수 없으며 사후처리에 대해서는 펫시터와 의뢰인 두 당사자에게 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2. 펫시터와 의뢰인은 상대 반려동물의 중성화수술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의뢰계약 진행에서 발생한 교배 및 임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사후처리에 대해서는 펫시터와 의뢰인 두 당사자가 책임을 지고 협의하여 처리하여야 합니다.
3. 펫시터는 의뢰계약을 진행하는 중 산책 시 의뢰인의 반려동물에게 견주 및 펫시터의 연락처가 적힌 인식표와 목줄을 반드시 착용시키고 산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되는 사고는 펫시터의 과실로 인한 사고로 인정되어 안전보상프로그램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에 대한 사후처리는 펫시터가 모든 책임을 지고 처리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 문제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경우 회사는 펫시터에게 이에 대한 배상책임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반드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의뢰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펫시터와 의뢰인간의 개인적인 연락으로 직거래를 하는 경우 이로 인한 사고 및 문제 발생 시 이웃집펫시터의 안전보상프로그램은 일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펫시터가 의뢰계약을 진행하던 중 펫시터가 아닌 다른 사람에 의해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사건, 사고를 겪는 경우 이는 펫시터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으로 인정되어 회사의 안전보상제도를 적용 받지 못하고 모든 피해보상은 펫시터에게 청구하게 됩니다
6. 반려동물의 벼룩 및 진드기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모든 펫시터와 의뢰인은 의무적으로 그들의 반려동물들의 벼룩문제나 진드기에 대한 기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2) 펫시터와 의뢰인은 자신의 반려동물이 다른 반려동물에게 벼룩/진드기를 옮길 경우, 해당 견주는 이를 예방하고 이의 결과에 따르는 모든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의무가 있음을 숙지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3) 이웃집펫시터의 모든 회원(돌보미, 의뢰인)은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벼룩이나 진드기와 관련된 병력이 있다면, 의뢰계약이 진행되기 전에 반드시 상대에게 해당 사항을 알려야 하는 책임이 있습니다.
7. 의뢰인 반려동물에게 발생한 응급상황에서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의뢰인은 자신의 반려동물에게 응급의료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 자신의(또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다른 견주의) 비상연락처를 반드시 제공해야 합니다.
2) 이웃집펫시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중 의뢰인의 반려동물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펫시터는 반드시 이웃집펫시터 고객센터에 가장 먼저 전화를 걸어 상황을 알려야 함을 의뢰인과 펫시터 모두가 숙지하고 이에 동의해야 합니다.
3) 이웃집펫시터가 수의학적 치료가 요구된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는 의뢰인에게 사고에 대해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합당한 이유로 의뢰인이나 의뢰인의 비상연락처에 연락이 닿지 않을 경우, 의뢰인은 펫시터와 회사에게 의뢰인을 대신하여 의뢰인의 반려동물이 신속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4) 의뢰인은 의뢰인 반려동물의 응급상황에 발생하는 모든 치료의 비용은 오로지 의뢰인의 책임이며, 의뢰인의 반려동물 치료를 위해 지불된 금액은 펫시터나 이웃집펫시터가 의뢰인에게 청구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동의해야 합니다.

제 11조 (조사권)

회원이 이용계약 또는 이용계약조건을 위반하여 회사의 명예와 신용에 중대한 해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필요한 조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회원은 이에 응해야 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1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
2.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됩니다.